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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가을 패션 키워드는 ‘CHECK’

올 가을 패션 키워드는 ‘CHECK’

등록 2013.09.26 13:37

김보라

  기자

패션문화연구소와 가을 패션 키워드 ‘CHECK’ 선정

오픈마켓 11번가 패션문화연구소와 함께 2013년 가을 패션 트렌드를 분석, ‘체크(CHECK)’를 대표 키워드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11번가가 제시한 키워드 ▲체크(CHECK)는 ‘체크무늬(Check)’ ▲하이브리드(Hybrid) ▲이국적인(Exotic) ▲협업(Collaboration) ▲카키(Khaki)를 뜻하는 영어단어의 첫 글자를 모아 만들었다.

11번가 관계자는 “경기불황과 고물가가 계속될수록 의류/잡화 등 패션 관련 아이템도 ‘CHECK(꼼꼼히 살피고 알아본다)’하고 구매하는 소비패턴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체크’는 가을철 스테디 셀러로 꼽힌다. 2013년에는 체크 중에서도 특히 타탄체크가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2주간 체크관련 패션상품은 전년동기간 대비 45%나 상승했다.

또한 야외활동이 늘어나며 레저족(族)에게는 ‘하이브리드 의류’가 대세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11번가 관계자는 “최근 트레킹, 자전거 등 스포츠 활동이 다양해지며 두루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 인기”라며 “불황에 소비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다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호하는 것도 원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더불어 올 가을, 2030세대는 이국적인 느낌의 웨스턴 부츠, 챙이 넓은 플로피 햇(Ploppy hat) 등을 패션소품으로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마름모 모양의 아가일, 사냥개의 이빨처럼 보이는 하운드 투스체크(hound tooth check)를 활용한 의류, 잡화 등이 패션 전반에 걸쳐 출시되며 패션 마니아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패션업계와 연예인이 콜라보레이션(협업)한 사례가 늘고 있다. 패션에 민감한 연예인들이 직접 기획이나 제작에 나서며 트렌디하고 대중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카키는 가을과 겨울철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색이다. 본래 밀리터리룩이나 카고바지 등 주로 남성의류에서 볼 수 있었던 카키색이 원피스, 블라우스 등으로 확대되며 가을철 남녀를 불문하고 ‘머스트 해브 컬러(Must have Color)’로 자리잡았다.

한편 패션문화연구소는 11번가가 온라인몰 패션 사업 수준을 향상시키고, 고객의 니즈 및 트렌드를 구체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4월 설립했으며 자사 내 브랜드/패스트패션 분야의 의류, 잡화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김보라 기자 kin337@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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