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7호선 철산역 사고 발생, 출근길 시민들 불편 겪어···‘간편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은?

thumbanil

7호선 철산역 사고 발생, 출근길 시민들 불편 겪어…‘간편 지연증명서’ 발급 어떻게 받나? / 사진=최신혜 기자 shchoi@newsway.co.kr

지하철 7호선에서 사고가 발생하며 열차가 지연돼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오늘(19일) 오전 8시15분경 7호선 철산역에서 사고로 인해 열차가 지연됐다.

7호선 장암행 열차는 이날 오전 철산역에서 한 승객이 문에 끼어 발생한 사고로 인해 열차가 지연됐다. 이 사고는 약 15분 가량 열차가 정차한 뒤 해결됐으며 현재는 정상운행중이다.

자세한 상황을 모르는 시민들은 "7호선 열차 고장났나? 지각이다" "7호선 열차 문제 생겨서 가다 서다 반복하고 있어요" "7호선 타고 철산역 출발하다가 열차 멈춤. 끝칸에 다친 사람 있대서 기관사님이 확인. 15분 정도 서있었다" 등 SNS를 통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한편 이번 사고로 인해 지각 등의 피해를 입은 이들이 발급받을 수 있는 증명서가 있다. 서울교통공사는 지하철이 사고 등으로 운행이 지연될 경우 회사·학교 등에 제출할 수 있는 '간편 지연증명서'를 발급한다.

이를 이용하려면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용정보 - 간편 지연증명서에 들어가면 된다.

이 증명서는 도착역에서 가까운 역무실을 방문하거나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김선민 기자 minibab35@

관련태그

#7호선

#철산역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