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KCC, 코로나19 극복에 10억원 기부

정상영·정몽진 부자 사재 5억원 출연

지난달 28일 성금 전달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심재국 KCC 상무, 김효진 사랑의열매 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CC 제공

KCC가 지난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KCC가 기부한 5억원을 비롯해 정상영 KCC 명예회장, 정몽진 KCC 회장이 각각 4억원과 1억원씩의 사재를 출연해 마련됐다고 KCC는 2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되는 국가적인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기업도 힘을 보태야 한다는 경영진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전했다.

KCC가 기부한 성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의 의료지원 봉사자와 방역 인력 등을 위한 방호복, 마스크 등 의료물품 구매에 쓰일 예정이다.

또 보육원과 양로원 등 취약 계층과 자가 격리자들을 위한 생필품도 지원할 계획이다.

심재국 KCC 상무는 “코로나19의 조속한 종결과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lennon@

관련태그

#정상영

#정몽진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