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서울 5℃

  • 인천 6℃

  • 백령 7℃

  • 춘천 6℃

  • 강릉 8℃

  • 청주 6℃

  • 수원 5℃

  • 안동 5℃

  • 울릉도 11℃

  • 독도 11℃

  • 대전 6℃

  • 전주 7℃

  • 광주 7℃

  • 목포 8℃

  • 여수 9℃

  • 대구 6℃

  • 울산 6℃

  • 창원 6℃

  • 부산 8℃

  • 제주 8℃

YG PLUS, 中 텐센트 뮤직과 음원 유통계약 체결

YG PLUS, 中 텐센트 뮤직과 음원 유통계약 체결

등록 2020.11.23 13:52

허지은

  기자

YG PLUS, 中 텐센트 뮤직과 음원 유통계약 체결 기사의 사진

YG PLUS(YG 플러스)는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그룹(텐센트 뮤직)과 음웜 및 콘텐츠 유통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YG PLUS는 이번 계약을 통해 텐센트 뮤직 산하 모든 플랫폼에 음원과 동영상을 유통하게 된다.

해당 플랫폼은 큐큐뮤직(QQ Music), 쿠거우 뮤직(Kogou Music), 쿠워 뮤직(Kuwo Music), 웨이싱(Wesing) 등 대표적인 음악 플랫폼을 비롯하여 텐센트 동영상, 쿠거우 동영상 등 동영상 채널과 라이브 채널, 위챗(WeChat), 큐큐(QQ) 등이다.

현재 YG PLUS는 오차드, 라우트노트 등 글로벌 음원 유통사들과 협업을 통해 약 4천만곡 이상의 국내외 음원을 확보하고 있다.

또 이를 기반으로 라인뮤직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의 대표 음악 플랫폼과 러시아와 동유럽의 대표 음악 플랫폼인 얀텍스, 중동의 대표 플랫폼인 앙가미 등을 통해 해외 사업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회사 측은 “지난달 글로벌 음원 유통업체 푸가(FUGA)와 계약을 통해 세븐디지털(미국), 페이스북(글로벌), 틱톡 (글로벌), 지오사반(인도), 코부즈(프랑스) 등 미국, 유럽 등으로 시장을 확대한데 이어 이번 텐센트 뮤직과 협업을 통해 중국 음악 시장까지 진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허지은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