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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단일 금융사 최초 디지털 회원 10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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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의 디지털 플랫폼인 ‘신한판(FAN)’ 회원이 단일 금융사로는 최초로 1000만명을 넘어섰다. 자료=신한카드

신한카드는 디지털 플랫폼인 ‘신한판(FAN)’ 회원이 단일 금융사로는 최초로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판은 지난 2013년 4월 업계 최초로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인 앱카드를 도입한지 5년만에 회원이 100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기존 앱카드를 모바일 플랫폼인 신한판으로 개편하고 신한금융지주 포인트 제도인 판클럽 등 그룹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2016년 756만명이었던 회원이 크게 늘었다.

연간 결제 이용금액은 2013년 3000억원에서 지난해 7조2000억원으로 20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이용금액은 4조1000억원으로, 현재까지 총 누적 이용금액은 23조원에 달한다.

신한판은 페이팔, 우버, 에어비앤비, 호텔스닷컴 등과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나는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신한판 하나로 해외 어디서든 자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결제, 차량 배달, 숙소 등을 묶어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쇼핑, 콘텐츠 등과 관련된 글로벌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판 회원 1000만명 돌파를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삼아 내외부 자원의 연결 확장을 기반으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초연결 경영전략 아래 초개인화 수준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하고 가치 있는 소비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기영 기자 j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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