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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롯데카드, 소상공인 돕는 데이터 기반 플랫폼···‘데이터스’ 오픈

금융 카드

롯데카드, 소상공인 돕는 데이터 기반 플랫폼···‘데이터스’ 오픈

등록 2022.01.24 16:24

이수정

  기자

롯데카드, 소상공인 돕는 데이터 기반 플랫폼···‘데이터스’ 오픈 기사의 사진

롯데카드는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로 이용자의 비즈니스를 돕는 온라인 플랫폼 ‘데이터스(Datus)’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데이터스 이용자는 롯데카드가 보유한 결제 데이터 및 제휴사 데이터 상품을 구매하여 분석할 수 있다. 또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원하는 광고를 전달할 수 있다.

데이터스 서비스는 구체적으로 △데이터 서비스 △분석 서비스 △광고 서비스로 나누어 제공된다. 데이터 서비스는 롯데카드 회원 결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패턴, 가맹점·상권, 쇼핑 데이터, 제휴사 데이터를 상품 형태로 제공한다. 데이터스 이용자가 데이터 상품 가운데 원하는 데이터를 구매할 수 있다.

분석 서비스에서는 고객, 가맹점, 상권 등의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비교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스BI(Business Intelligence)’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이슈 및 트렌드에 관한 전문가의 분석을 담은 ‘인사이트 보고서’를 제공하며 이용자가 원하는 주제의 맞춤형 보고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용자는 광고 서비스를 통해 광고를 설계하고 이를 롯데카드의 디지로카 앱에서 실행할 수 있다. 이용자가 실행한 광고성과를 한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서비스도 제공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데이터스는 롯데카드의 유통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비즈니스에 활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라며 “데이터스를 이용해 고객, 상권, 가맹점 등을 더 세밀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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