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스틴베스트는 국내 대표적인 ESG 평가기관으로 KB국민카드는 2021년 하반기 처음으로 평가대상에 편입된 이후, 2년 연속 최고등급(총 7등급 - AA,A,BB,B,C,D,E)인 AA등급을 획득하여 ESG경영 우수기업임을 입증했다.
KB국민카드는 환경 부문(E)에서 KB금융그룹의 핵심 ESG전략인 'KB 넷제로 S.T.A.R'(2050 탄소중립추진)를 바탕으로 KB페이와 연계한 모바일 전용카드를 확산시켰다. 또한 '그린카드', 'EVO티타늄카드', 'Green Wave 1.5℃카드'등의 녹색소비에 혜택을 제공하는 ESG 특화 상품을 통해 저탄소 사회로 이행을 선도하는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회 부문(S)에서는 국내외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퓨처나인(FUTURE9)'을 통해 신생 창업 기업에 대한 투자 등 각종 지원을 강화하고, '데이터 루트'서비스를 통해 매출 빅데이터 자료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무상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배구조 부문(G)에서도 KB국민카드는 주주권리보호, 이사회, 감시기구, 내부통제, 공시 등모범적인 지배구조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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