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8일 토요일

  • 서울 18℃

  • 인천 17℃

  • 백령 16℃

  • 춘천 19℃

  • 강릉 22℃

  • 청주 20℃

  • 수원 17℃

  • 안동 18℃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20℃

  • 전주 19℃

  • 광주 18℃

  • 목포 19℃

  • 여수 18℃

  • 대구 21℃

  • 울산 19℃

  • 창원 19℃

  • 부산 19℃

  • 제주 16℃

한국 토요타 자동차, 판매·A/S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1위 선정

한국 토요타 자동차, 판매·A/S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1위 선정

등록 2017.09.28 10:49

김민수

  기자

렉서스의 All New CT 200h (사진=토요타 코리아 제공)렉서스의 All New CT 200h (사진=토요타 코리아 제공)

한국 토요타 자동차가 자동차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 인사이트(Consumer Insight)’로부터 판매 및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 인사이트에 따르면 최근 실시한 자동차 기획 조사 결과 렉서스, 토요타 브랜드는 수입차 부문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A/S 서비스 만족도(CSI)’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

컨슈머 인사이트의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 결과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 지표로 꼽힌다.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와 A/S 서비스 만족도, 품질 서비스 만족도(TGW) 등 총 8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이번 조사는 7월 한달 간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신차 구입자 9만621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렉서스 브랜드는 SSI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초기 품질, 내구 품질, 품질 스트레스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렉서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토요타 브랜드 역시 CSI 부문에서 지난해 4위에서 올해 1위로 뛰어오르며 1년 만에 A/S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 관계자는 “전국 각지의 토요타 렉서스 딜러들이 ‘고객 감동’과 ‘오모테나시(고객 환대)’에 대한 철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는 토요타, 렉서스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