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루덴스이란 ‘홈(Home)’과 라틴어로 놀이를 뜻하는 ‘루덴스(Ludens)’를 합친 신조어로 주거공간 안에서 모든 것을 향유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1년간(2019년 1월 28일~2020년 1월 27일) 홈루덴스족이 주로 즐기는 ‘홈카페’, ‘홈인테리어’, ‘홈가드닝’, ‘홈시어터’ 등 관련상품 품목 거래액은 전년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특히 ‘홈카페’ 관련 품목인 ‘탄산수제조기’, ‘와플/도넛메이커’, ‘핸드블렌더’는 각각 전년대비 127%, 55%, 104% 급증했다.
이에 11번가는 홈 인테리어, 홈파티, 홈카페, 홈시네마 등 홈루덴스족이 즐길 수 있는 네 가지 대표 테마를 주제로 각각 인기상품들을 선별해 선보인다. 침대나 소파 아래에 다리를 넣을 수 있어 보다 실용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사이드테이블’(2만1500원~), 양 옆에 주머니가 달려있어 핸드폰이나 리모컨 등을 넣어둘 수 있는 ‘쉬즈홈 삼각등쿠션’(2만9900원), LED 라이팅 기능이 탑재된 ‘카카오프렌즈 블루투스 마이크 스피커’(4만9000원~) 등이 대표적이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hi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