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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야구 명가' 컴투스, 日 게임 시장 공략 나선다

IT 게임

'야구 명가' 컴투스, 日 게임 시장 공략 나선다

등록 2024.05.08 11:06

강준혁

  기자

컴투스가 일본 야구 게임 시장에 진출한다. 사진=컴투스 제공컴투스가 일본 야구 게임 시장에 진출한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가 그간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야구 게임 시장에 뛰어든다.

컴투스는 일반 사단법인 일본야구기구(Nippon Professional Baseball, 이하 NPB)를 기반으로 하는 야구 게임을 2022년부터 개발 중이며, 2025년 출시를 목표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일본 법인인 컴투스 재팬(Com2uS Japan)은 2022년 NPB와의 계약을 통해 NPB의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했으며, 컴투스는 이를 토대로 센트럴 리그와 퍼시픽 리그로 진행되는 일본 프로야구 12개 구단의 선수들과 로고, 유니폼, 야구장, 해설을 구현했다.

NPB 선수들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하고자 개발진이 직접 일본 현지를 방문해 모든 12개 구단과 협업해 현역 선수 얼굴 데이터를 3D 스캔 기술을 통해 확보했으며, 선수별 투구와 타격 자세, 상황별 세리머니와 감정 표현은 물론이고 현지 야구팬들의 반응까지 고스란히 담아낸 게임으로 서비스하겠다는 포부다.

야구 게임을 총괄 중인 홍지웅 컴투스 상무는 "컴투스는 오랜 기간 글로벌 무대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야구 게임 시장의 규모를 해마다 성장시켜 왔다"며, "20년 이상의 개발 노하우를 결집한 최상의 그래픽 퀄리티와 콘텐츠를 통해 야구 게임 명가 컴투스의 성공 공식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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