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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수원에 뜬 스타필드 2.0···'MZ들의 신세계' 연다

유통·바이오 채널 현장

수원에 뜬 스타필드 2.0···'MZ들의 신세계' 연다

등록 2024.01.24 16:24

수정 2024.01.24 21:48

김제영

  기자

지역 최초 '별마당 도서관'···공간 경험형 매장 강화성수·홍대 인기 핫플레이스와 MZ겨냥 브랜드 총 집합체험 콘텐츠로 고객 시간 점유하는 '스테이필드' 지향

별마당 도서관. 사진=김제영 기자별마당 도서관. 사진=김제영 기자

높은 층고와 탁 트인 공간에 마련된 22m의 대형 서고, 그 안에 가지런히 놓인 도서와 특유의 따스한 분위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이어 서울 지역 외 최초로 들어선 스타필드 수원의 '별마당 도서관' 모습이다. 도서관에 머무는 사람들은 사진을 찍거나 음악을 듣고, 커피를 마시며 저마다 여유로운 시간을 향유하고 있다.

24일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 그랜드 오픈을 앞둔 스타필드 수원에 방문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오는 26일 '스타필드 수원'의 개점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2.0시대를 연다. 스타필드 수원은 연 면적 약 10만 평(33만1000㎡)에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수원 지역 최대 규모 복합쇼핑몰이다.

스타필드 수원은 MZ세대를 겨냥한 2세대 스타필드로 '스테이필드(Stay Field)' 콘셉트를 지향한다. 스테이필드는 머무르고 먹고 둘러보고 체험하며 즐거움을 발견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다.

스타필드 수원. 사진=김제영 기자스타필드 수원. 사진=김제영 기자

이를 위해 스타필드 수원은 ▲수도권 최초 '별마당 도서관'과 향유 공간 ▲성수·홍대 MZ 타겟 인기 편집숍·패션브랜드 ▲고객 경험형 스토어 ▲F&B 특화 콘텐츠 ▲취미·문화·스포츠·반려견 등 라이프스타일 특화 공간 등을 마련했다.

스타필드 수원은 수도권 남부 중심이라는 입지를 바탕으로 120만 수원 시민과 유입 인구까지 약 500만명을 적극 유치하겠다는 전략이다. 수원 지역은 3040세대 밀레니얼 육아가정과 1020 잘파 세대 비중이 높다는 특색을 반영해 매장 400여개 중 30% 이상을 기존 스타필드에서 볼 수 없었던 최초 입점 매장으로 구성했다.

팝업 스토어 존. 사진=김제영 기자팝업 스토어 존. 사진=김제영 기자

실제로 스타필드 수원 매장은 MZ특화 쇼핑몰다운 젊고 '힙'한 분위기를 풍긴다. 입구에 들어서면 모바일 슈팅게임 '브롤스타즈'와 협업한 대규모 팝업 체험존이 이목을 끈다. 매장 1층부터 친숙한 SPA 브랜드가 줄지어 있고, 성수·홍대 등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놀거리와 복합문화공간이 곳곳에 들어섰다.

입점 브랜드로는 커피를 마시며 옷을 구경할 수 있도록 마련된 복합매장 'LCDC'와 MZ세대의 인기 브랜드 '유스',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이는 편집숍 '옵스큐라', 국내 대표 컨템포러리 편집숍 '아이엠샵'에서 선보이는 슈즈 편집숍 '듀드 아이엠샵' 등이 입점했다.

LP카페 바이닐 성수. 사진=김제영 기자LP카페 바이닐 성수. 사진=김제영 기자

공간 경험형 스토어. 사진=김제영 기자공간 경험형 스토어. 사진=김제영 기자

고객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공간 경험형 스토어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도 마련했다. 주말 하루 평균 400여명이 방문한다는 LP카페 '바이닐 성수'가 유통시설 최초로 분점을 내고 입점해 별마당 뷰를 보며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웰니스라이프를 선도하는 에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도 체험형 리테일 매장을 통해 요가와 필라테스의 일상을 나눈다.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 사진=김제영 기자콩코드 피트니스 클럽. 사진=김제영 기자

펫 가든. 사진=김제영 기자펫 가든. 사진=김제영 기자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피트니스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은 골프 연습장·수영장·테니스코트·사우나 등 5성 호텔급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취향 공유 플랫폼 '클래스콕'에서는 매일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로 요리 등 취미를 즐길 수 있다. 옥상인 8층에는 반려견과 산책할 수 있는 '펫파크'와 부스공간 등이 마련된 '스타가든'이 조성됐다.

공간에 머물며 미식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맛집도 다채롭다. 스타필드 수원은 새로운 F&B 특화존 '바이츠 플레이스'를 1층 광장에 넓게 배치하고 푸드 편집숍 콘셉트로 가벼운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성수·한남·신사 등 트렌디한 디저트와 델리 중심으로 구성됐다.

잇토피아. 사진=김제영 기자잇토피아. 사진=김제영 기자

2층 '고메스트리트'와 7층 '잇토피아'에서는 스타 셰프의 신규 매장과 인기 맛집 등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잇토피아는 8층 야외공원인 스타가든으로 이어지는 이색 공간을 조성해 자연의 조경을 느끼며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MZ세대 인기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와 오픈런이 필수라는 '런던베이글' 등이 입점을 준비하고 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사장은 "스타필드 수원은 MZ세대를 위한 '스타필드 2.0' 첫번째 쇼핑몰로, 일부 서울권에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던 고감도 브랜드와 서비스를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며 "본인의 취향과 취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즐길 수 있도록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고 경험을 확장하는 '스테이필드(Stay Field)'로 자리매김해 고객 일상의 일부로 스며들어 수원을 대표하는 아이코닉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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