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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플러스 네이버·다음, '이용자 취향별' 뉴스 서비스 강화

이슈플러스 일반

네이버·다음, '이용자 취향별' 뉴스 서비스 강화

등록 2023.11.06 09:05

수정 2023.11.06 09:47

김선민

  기자

네이버와 다음이 마이뉴스 주제별 섹션뉴스를 개편했다. 그래픽=네이버 다이어리 웹페이지 화면 갈무리 제공네이버와 다음이 마이뉴스 주제별 섹션뉴스를 개편했다. 그래픽=네이버 다이어리 웹페이지 화면 갈무리 제공

국내 양대 포털인 네이버와 다음이 '마이(MY)뉴스' 개편을 통해 이용자 개개인의 취향별 뉴스 서비스를 강화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6일 정보기술(IT) 업계에서는 네이버는 이달부터 이용자 소비 기반으로 마이뉴스의 섹션별 관심 주제군을 이전보다 더 세분화해 분류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마이 뉴스 경제 섹션의 경우 국제경제, 부동산, 금융증권, 기업 동향 등으로 세분화했다. 생활·문화는 여행, 자동차, 책·문화, 건강으로, IT·과학은 모바일·인터넷, 과학, 게임으로 세분화했다.

섹션별 카드의 순서는 이용자별 소비에 따라 다르게 배열되고, 주제별로 세분화한 뉴스의 탭 순서 또한 자주 소비하는 탭이 우선 제공된다.

다음도 이달부터 구독한 언론사만 골라 볼 수 있는 뉴스 공간인 마이뉴스탭을 '내게 꼭 맞는 나만의 뉴스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서비스를 개편했다.

서비스 개편은 마이뉴스탭 맨 위에 도우미 영역을 추가, 관심 있는 주제를 모두 고르고 이에 꼭 맞는 언론사를 추천받을 수 있게 한 것이 핵심이다. 도우미 영역은 최초 한 번만 노출된다.

언론사를 구독하면 탭 맨 위에서 '언론사가 직접 고른 주요 뉴스판'을 볼 수 있다. 구독하지 않은 언론사의 뉴스는 한 개만 보인다.

또 뉴스탭에는 '한눈에 보는 내 언론사 뉴스'가 생겼다. 여기에서는 구독한 언론사들의 뉴스 가운데 사람들이 최근 가장 '많이 본 뉴스'를 모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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